이용약관

이용 약관

1장 총칙

1(목적)

이 약관은 '광양서울병원' (이하 '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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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 최소 2일전부터 공지할 것이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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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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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용어의 정의)

(1) 회원 : 병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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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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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원은 국내 거주자에 한합니다.

(2) 회원은 개인에 한정되며 회사나 단체 및 법인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병원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4)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 내용을 인지,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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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병원이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개인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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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이용신청의 승낙)

(1) 병원은 제2장 제2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병원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③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⑤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병원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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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인정보의 보호)

(1)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병원은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병원은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 사전에 회원님께 제공단체 및 기관이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 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메일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공 단체 및 기관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회원님께서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

(6) 3 항의 범위 내에서 병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그 외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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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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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병원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병원은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2장 제4조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5) 병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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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병원이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내용별로 병원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병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병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병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병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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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장 회원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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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요금, 유료정보 및 결제 등)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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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정보의 제공)

(1)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의학, 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이 아닌 위탁 업체에서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국민건강의 증진을 위해 발송하는 의학 소식지를 회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의학 소식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3) ,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병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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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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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상담실 및 예약 서비스의 이용)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및 예약의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에 책임이 없습니다.
①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② 사용자가 '상담삭제' 또는 '예약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내용을 삭제하였을 경우
③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또는 예약 내용이 공개되거나 그 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학술활동
②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3)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③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④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상담 및 예약 서비스는 답변 또는 처리하는 전문인의 개인 사정에 따라 1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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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회원의 게시물)

 

병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병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병원의 저작권,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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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병원은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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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광고 개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병원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병원은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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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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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병원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병원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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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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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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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계약 해지)

귀하는 회원가입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신 후, member info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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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용제한)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병원,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⑦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⑨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⑩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⑪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⑫ 병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⑬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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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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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화할 경우 별도의 약관을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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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면책조항)

(1)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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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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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511일부터시행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가입 시 입력해야 하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시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항목]

일반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 항목: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 그 외 특정 목적(게시물등록 및 관리)() 위해 단기적(비회원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선택 항목: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개인정보 활용동의-회원정보수정)

* E-mailSMS를 통해 의학정보 및 홍보자료 제공을 위한 목적 외 수집, 이용동의로 동의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한 선택 항목입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 게시판(일반, 상담, 예약, 포토, 기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가입 및 본인 식별에 이용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수정, 삭제)

•예약&예약조회 및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상담 답변 및 예약 확인취소) 안내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 개인정보 관리 및 보유기간은 홈페이지 탈퇴시까지입니다.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

병원은 서비스(홈페이지 제작·운영) 이행을 위해 불가피하게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탁기관 : 이엔에스()

2) 위탁업무 내용 : 회원관리, 수집된 개인정보 관리 및 본인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기타 AS 센터, 웹사이트 제작·운영 및 시스템 관리, 소식지(의학정보 제공) 정기 발송

3) 위탁 개인정보 항목 :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개인정보 활용동의-회원정보수정)

* 대상자는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발송하는 소식지를 회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회원가입 시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귀하는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으며, 특정 게시판(또는 특정 페이지)에 접근 제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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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보호정책

우리 헌법은 국민의 기본권인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 및 통신의 비밀을 보장하고 있으므로 도/감청 등에의한 개인 정보 및 사생활의 은밀한 탐지는 원칙적으로 불법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 횡행하는 불법 도청, 통신상의 정보 유출로 인하여 심각한 인권 침해가 나타나고 있고 국민 개개인의 자유로운 생활형성이 위협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권 침해의 소지를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광양서울병원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여 정보화 사회에서의 통신의 자유를 보장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광양서울병원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광양서울병원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광양서울병원 사이트 방문 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광양서울병원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광양서울병원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광양서울병원는 각종의 컨텐츠를 무료 및 유료로 서비스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광양서울병원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때에도 회원님 개인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좀더 유용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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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광양서울병원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우편번호 등입니다.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실명확인을 위한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추가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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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귀하가 광양서울병원 의 회원으로서 광양서울병원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양서울병원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광양서울병원 의 회원이 아래의 '7.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ID를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회원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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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광양서울병원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광양서울병원 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광양서울병원 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광양서울병원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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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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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광양서울병원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광양서울병원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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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 (help@광양서울병원.co.kr) 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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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어린이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광양서울병원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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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 름 : 이정동김신균(의료법인 현경의료재단 광양서울병원)
  • TEL : 061)798-9715061) 798-9700
  • 이메일 : drupa@naver.comdrupa@naver.com

이상의 변경된 광양서울병원 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5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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