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하동군, 광양서울병원 업무협약(MOU)체결
2014-09-23 00:00:08
관리자 <> 조회수 2024
115.95.49.44

하동군, 인접한 광양서울병원과 최초 영호남 보건사업 협약체결!

하동군은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19일 인접한 광양시에 소재한 의료법인 광양서울병원(이사장 오원혁)과 지역보건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오전 광양서울병원에서 윤상기 군수를 대신해 최의자 하동군보건소장과 광양서울병원 오원혁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보건사업 협력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병원시설을 시찰하였다.

지난 3일, 진주소재 2개 병원과 협약을 체결한 이후 2번째 갖는 이 협약은 하동군과 이들 의료기관 간에 상호 협력체계를 통해 군민의 보건 향상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자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며, 최초 영호남 차원의 보건사업이라 더 큰 의의를 갖는다.

이에 따라 군과 이들 의료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주민건강 증진사업은 물론 보건교육, 소아보건, 노인보건사업 등과 관련한 환자 진료에 관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임상,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적 지원, 학술대회, 교육기회 및 상호 편의시설 제공 등에 대해서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광양서울병원은 우리 하동군과 가장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대의과대, 서울아산병원 등의 우수의료진과 의료시설 및 첨단장비, 진료환경 등이 대도시 큰 병원 못지않아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군민의 보건사업 향상은 물론, 갈수록 노령화되어가는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법인 광양서울병원 김신균 부이사장은 “하동군과 업무협약을 대단히 환영하며, 하동군과 본원은 20분거리도 채 되지 않아, 군민에게 의료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본원 소아청소년과와 응급의학과는 야간 응급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류정훈010-3585-2363]